건축자재팀버 자료실

건축자재팀버와 함께 친환경 인테리어로 아름답고 건강한 공간을 창조하실 수 있습니다.

[퍼옴]새로운 정원 트렌드 알아보기
by 운영자 | Date 2022-12-13 10:55:46 hit 714

새로운 해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정원 장식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. 우중충하고 어두운 겨울일수록 사람들은 집과 정원을 꾸미는 것과 같이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는 모든 활동에 관심을 갖습니다. 오늘 기사에서는 조경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영감을 주는 정원 디자인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.

보헤미안 정원

최근에는 보헤미안 룩으로 더 많은 야외 공간을 장식하는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. 그 결과 정원과 파티오에서 수영장과 현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드는 야외 '보헤미안' 룩이 탄생했습니다. 야외 공간에 보헤미안 분위기를 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식물 및 부족 문양을 과시하는 무늬가 있는 방석 등입니다.

실내와 야외 통합

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더 많은 사람이 야외 활동을 갈망하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해 정원도 실내와 실외를 통합하는 스타일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. 실내와 실외를 더 쉽게 통합하려면 뒷마당 (또는 파티오 또는 발코니)이 이미 인테리어의 일부라고 상상해 보세요. 평면도부터 시작하여 실내 거실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면 더욱 쉽게 정원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.

실용적인 가구

실용적인 가구
실용적인 가구© homify / Summerhaus D

조그마한 작은 정원조차도 가구를 적절하게 선택한다면 여전히 매력을 과시할 수 있습니다. 공간이 제한된 정원일지라도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갖춘 시중의 정원 가구들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매력적인 정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.

식물 가꾸기

식물 가꾸기
식물 가꾸기© homify / Gorgeous Gardens

화분에 심은 식물과 꽃을 전시하고 유지함으로써 자연을 감상하는 것보다 정원을 활용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? 최근에는 정원 가꾸기가 훨씬 더 대중화되면서 작은 공간을 가진 사람들도 녹색 벽과 같은 수직 정원 가꾸기, 선반이나 창 선반을 따라 화분을 쌓거나 매달린 화분을 선택하는 등 다양한 흙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대담한 색상

대담한 색상
대담한 색상© homify / House Couture Interior Design Studio

요즘 더 많은 사람들이 야외로 이동함에 따라 더 밝고 활기찬 색상을 찾고 있습니다. 중립적인 색상(흰색, 크림색, 회색)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더욱 역동적이고 활기찬 새해 분위기를 원한다면 과감하고 장난감 넘치는 컬러와 패턴에 도전해보세요!